517398_20140103152409_321_0001

[SBA시리즈-우리가 미래의 주역]<10>루트게임즈 – 전자신문

[SBA시리즈-우리가 미래의 주역]<10>루트게임즈

루트게임즈(대표 이정현)는 2011년 3월 설립된 모바일 전문 개발회사다. 게임잡지 교육용 앱을 개발해 오고 있다.

지금까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`터치에그스` `팬 이스케이프` `할로팝` 3종의 캐주얼 게임을 선보였다. 앱 매거진으로는 자동차와 바이크를 다루는 `모터드라이브`와 자전거를 다루는 `페달 러시` 2종을, 교육용 앱으로는 `G러닝 초등수학`과 `병아리 구구단` 2종을 출시했다.

특히 최근 개발 중인 모바일 온라인 탱크 게임 `팬저에이스`를 동영상(youtu.be/t_kcW-BMZtY)과 함께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.

`팬저에이스는` 2차 대전에 실존한 전차들을 아기자기한 SD풍의 3D로 구현한 그래픽이 장점이다. 실시간 대전을 지원하는 미드코어 지향 게임이다. 국내 유수의 네트워크 엔진 개발사인 넷텐션(대표 배현직)의 프라우드넷 엔진을 채택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했다.

또 SBA 모바일 게임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내 전문가 그룹에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미국과 중국 등의 유명 퍼블리셔와도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다.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.

이정현 루트게임즈 대표는 “경쟁이 치열한 캐주얼이나 RPG 장르보다는 틈새시장인 밀리터리 콘텐츠를 실시간 대전으로 구현했다”며 “다음 성장의 발판이 될 확실한 캐시카우로 자리잡게 하는 것이 목표”라고 강조했다. 이 게임은 취향의 쏠림이 심한 국내보다는 해외 특히 북미, 유럽, 중국 퍼블리셔에서 반응이 좋다.

김원석기자 |

© 2014 루트게임즈. All Rights Reserved.